임플란트 수명 언제까지?
임플란트란 치아가 썩거나 빠져서 치아를 대신할 치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공치아인데 이 인공치아의 수명은 평균적 10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치아 관리와 유지보수에 따라서 기간이 더욱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는 식립하고 나서 10년이 채안된다 라고 하는데 혹여나 질환이 생긴경우 또는 관리가 소홀하면 10년이 평균적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 자체가 반영구 치아 보철물입니다.
임플란트 치아 수명이 정해진 이유와 교체시기는?
임플란트는 고정성 보철물입니다.그래서 판단후에 신경치료 후 씌우는 크라운, 브릿지 등과 비교해서 관점이 아니냐는 의경이 있으나 개인이 철저히 관리를 잘 하면 10년 이상 사용한다는 사례들도 나오고 있다 합니다. 관리가 제대로 안되면 재식립을 해야되는 상황이 생긴다고도 합니다. 평상시 칫솔질, 치실, 워터픽 같은 구강청결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임플란트 교체상황을 말해보자면 음식을 먹을 때 불편한 감이 있거나 흔들림, 염증이 생겼다던지 또는 통증이 발생한 경우인데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습니다. 그래서 통증이 느껴지지 않기에 초기에 문제를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주기적 진료를 받고 스케일링을 1년 1회 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자연치아도 아니어서 주변 충지로 잇몸 염증이 생기면 제거하고 재식리비을 해야 할 수도 있다 합니다.
그렇기에 주기적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입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가격과 비용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건강보험 적용으로 최대 2대까지 비용이 지원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부담하는 비용은 30%정도입니다. 2백만원 정도라면 본인부담금 60만원 나머지 140정도가 지원받을 수 있고 생애 2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가격이 1대당 200만원 정도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